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네이버, 카톡 앱 강제 종료 현상 해결 방법
    IT 이야기 2021. 3. 23. 15:29
    반응형

     

    메시지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헉~! 카카오앱을 중지하였습니다. 뭐지??? 문자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오늘 갑자기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바로 종료가 되고 문자확인을 하려고 문자앱을 실행

    시켜도 동일하게 바로 종료가 되서 좀 당황했다.

     

    그래서 빠르게 인터넷을 찾아 보니 최근에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이라 한다.

    앱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 WebView를 제거하고 재부팅을 하면 정상으로 돌아온다.

     

    그런데, 나는 좀 오래된 스마트폰이라 그런지 WebView를 제거할 수가 없었다. 강제 종료만 시킬 수가

    있었는데, 이걸 실행하고 재부팅을 해도 증상은 고쳐지지 않았다.

     

    그래서 다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구글 크롬 앱을 삭제하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해서 크롬

    앱을 삭제한후 재부팅을 해보았다. 결과는 해결~!!! ㅎㅎ

     

    결국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1. Android 시스템 WebView 앱을 제거

    - 해당 오류를 해결하려면 앱 목록에서 Android 시스템 WebView 앱을 제거한 뒤

      스마트폰을 재부팅을 하면 된다.

    - 설정→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선택→더보기→업데이트 삭제

     

    2. Google Chrome 앱을 제거

    - 해당 오류를 해결하려면 앱 목록에서 Google Chrome 앱을 제거한 뒤

      스마트폰을 재부팅을 하면 된다.

    - 설정→애플리케이션→크롬(Chrome) 선택→더보기→업데이트 삭제

     

    1번 방법을 사용할 수 없으면 2번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저는 2번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 했습니다.

     

    이 앱을 제거하더라도 앱 자체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발생한 최신 업데이트 버전만 삭제가

    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야후, 라인, 구글 등 앱들이 열리지 않고 강제 종료되는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고 한다. 이번 문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나타나는 증상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