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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리뷰] 점그림책으로 여는 하루 2020. 7. 29. 06:00반응형
오늘 미술시간에 그림을 못 그렸습니다.
선생님은 어떤 거라도 좋으니 시도하라 하셔서
베티는 있는 힘껏 내리 꽂아 점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그 점 밑에 자기 이름을 썼지요
얼마 후,
자기가 내리 꽂은 점 그림은 선생님 책상 위에
번쩍거리는 금테 액자 안에 넣어져서 걸려있는게 아니겠어요?
그래서 베티는 ‘저 점보다 훨씬 잘 그릴 수 있는데.’라는 생각으로
큰 점, 작은 점 색을 달리하는 점 등등... 여러 가지 점을 그려서 학교 미술전시회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전시회에서 베티는 어린 학생에게
“누나는 정말 대단해.”라면서 칭찬을 듣게 되는데
베티는 그림을 정말 못 그린다는 아이에게 선을 그려보라 하고
그 선 밑에 자신의 이름을 쓰라고 이야기를 해 줍니다.
마치 자기가 겪었던 일과 똑같이 말이죠!
저는 여기서 물론
처음에는 별거 아닌 걸로 시작해서
나중에는 큰 일이 되어 아이가 한층 더 성장 할 수 있다는 내용도 보이지만
전 여기서 선생님의 역할 즉 어른의 역할이 눈에 더 들어왔습니다.
만약 선생님이 아이를 재촉했더라면
아이의 그림을 금테 액자에 넣지 않았더라면
아이가 그림을 못 그렸을 때 혼냈더라면
근데 선생님은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나도 과연
아이들에게 기다려 줄 수 있을까?
아아들이 스스로 혼자 하게 조바심 내지 않을 수 있을까?
이런 물음에 나의 대답의 시간은 길어집니다.
전 그렇게 하지 못했으니깐요
어느 사람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또 다시 알게 됩니다.
나도 미술 선생님처럼 그런 역할을 할 수 있는 어른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우리의 영원한 선생님!
그리운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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