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리뷰] 오, 미자!
    그림책으로 여는 하루 2020. 5. 12. 06:00
    반응형

     

    뒤돌아 나를 보는 여성..

    그들의 이름은 모두 미자 일까?

    무슨 하고 싶은 말이 있는 듯 한 표정으로 응시하는 여성분들...

    무슨 사연이 있을까요?

     

    무수히 많은 미자들 속에 한 명인

    나는 청소 근로자 미자 입니다.

    청소를 하고 나면 깨끗해져서 마음까지 상쾌하지만

    사람들의 곱지 않은 시선과 투명인간 취급 받을 때에는 사는 게 가끔 참 씁니다.

     

    무수히 많은 미자들 속에 한 명인

    나는 전기 기사 미자 입니다.

    전봇대에 올라서 위험한 일을 할 때 어려움을 모르고 일을 하지만

    누군가 아줌마가 제대로 이런 일을 할 수 있겠어? 라는 차가운 말을 할 때면

    그 순간은 피하고 싶습니다.

     

    무수히 많은 미자들 속에 한 명인

    나는 스턴트맨인 미자입니다.

    어려운 장면을 매번 찍지만

    갑자기 주목받으면 어색하기만 합니다.

     

    무수히 많은 미자들 속에 한 명인

    나는 이삿짐센타 근로자 미자입니다.

    나는 힘이 정말 쎕니다.

    무거운 짐도 번쩍 번쩍 들어올리기도 합니다.

    누군가의 새로운 시작을 돕는건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무수히 많은 미자들 속에 한 명인

    나는 택배 기사 미자입니다.

    나의 택배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바삐 움직이며 그런 나를 격려해주는 이웃들이 있어서

    이런 맛에 열심히 일을 합니다.

     

    이렇게 무수히 많은 미자씨들이 우리의 이웃에 우리 가까에 있습니다.

    오늘을 살아내는 미자씨들입니다.

     

    나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떤 미자일까?

    읽으면서 내내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그림책이었습니다.

     

    반응형

    '그림책으로 여는 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리뷰] 터널 밖으로  (2) 2020.05.14
    [책리뷰] 걱정상자  (8) 2020.05.13
    [책리뷰] 빼딱 구두가 좋아  (10) 2020.05.11
    [책리뷰] 할머니네 방앗간  (0) 2020.05.08
    [책리뷰] 별과 나  (6) 2020.05.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