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리뷰] 작은 아이
    그림책으로 여는 하루 2020. 3. 10. 09:00
    반응형

     

    초록색인 나뭇잎과 잔디 그리고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듯 한 아이.

    그런데 그림책 표지와는 달리 첫 장에 겁을 잔뜩 집어먹은 아이가

    인형을 안고 있는 모습이 안쓰럽기까지 하네요.

     

    큰 아이는 멋진 선물을 받고 작은 아이를 겁주기도 그러던 중

    작은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인형을 빼앗자 작은 아이는 그만 화가 나서

    큰 아이의 앵무새를 놓아 주었는데요.

     

    그 일로 작은 아이는 집을 나갔습니다.

    그런데 슬프게도 작은아이 한테는 누구하나 관심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정말 슬프겠죠?

    작은 아이는 여기저기 구경도 하고 놀았지만 조금 심심한 마음이 들었어요

    우연히 큰 아이를 보았는데 큰아이의 얼굴이 어찌나 슬퍼보였는지

    작은 아이도 마음이 좋지 않았나봐요

     

    그래서 큰 아이가 바라보고 있는 곳을 보았을때

    큰 아이가 좋아하는 앵무새가 나무 위에 있던거예요

    그래서 작은 아이는 나무 위로 올라가서

    그 앵무새를 가지고 내려와 큰 아이에게 주었답니다.

    큰 아이도 작은 아이도 모두 행복해 졌대요

    더 이상 작은 아이는 큰 아이의 그림자에 갇혀

    지내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이예요

    정말 잘 되지 않았나요?

     

    이 그림책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나에게는 큰 아이의 그림자처럼 무엇에 갇혀 살고 있을까?

    라는 생각에 많은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내가 큰 아이가 아닐까?

    우리 아이들은 나의 그림자에 갇혀서 살지는 않았을까?

    그래서 작고 작게 지내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머리가 많이 복잡 해졌어요.

     

    점점 부모가 된다는 것이 어렵고 힘들어 지네요

    너무 잘 하려고만 해서 그런 걸까요?

    우리 아이들도 이 작은 아이 처럼

    스스로가 깨고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반응형

    '그림책으로 여는 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리뷰] 돌잔치하는 날  (9) 2020.03.12
    [책리뷰] 엄마의 품  (10) 2020.03.11
    [책리뷰] 엄마 마중  (14) 2020.03.09
    [책리뷰] 달려  (10) 2020.03.06
    [책리뷰] 착한 아이 사탕이  (8) 2020.03.05

    댓글

Designed by Tistory.